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5 17:49

  • 인사이드 > 먹거리정보

구미의 천생산 착한송이버섯 전국에 큰 인기몰이

기사입력 2015-12-10 12:4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구미의 특산물 천생산착한송이 맛과향에 놀라고 신비한 약리효과에 놀란다.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표고버섯을 개량한 버섯인 백화고, 송화, 송고, 송표, 고송 버섯 등은 식감이 고기처럼 쫄깃하며 송이와 같은 진한 맛을 볼 수가 있는 고급 식용버섯들이다.

 

 

최근 이러한 고급버섯들 중 한 단계 더 업그레드 시킨 버섯으로 『천생산 착한송이버섯』이 있다.

 

천생산 착한송이버섯은 친환경공조시스템을 도입해 무농약 무공해로서 온도와 습도, 이산화탄소 그리고 환기 등을 자동으로 관리하는 최신시설에서 재배되며, 쾌적한 환경에서 깨끗하게 재배되므로 황사나 산성비에 노출되는 자연송이버섯과는 다른 친환경 제품이다. 따라서 착한송이버섯은 씻지 않고도 곧바로 먹을 수 가 있으며 줄기는 소금장에, 갓은 구워먹게 되면 그 진한 풍미를 느낄 수 가 있다.

 

 

착한송이버섯 김해진 대표는 귀농귀촌, 부농부촌 프로젝트, 소득창출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K&P 지 바이오네트워스가 개발한 재배송이를 공급받아 대량 생산 체제를 구축해 양질의 착한송이를 재배한 결과 전국 각지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김 대표는 자연산송이의 맛과 향을 더욱 증가시켜 버섯 중에서도 '톱 클래스'가 된 천생산 착한버섯은 연중 생산되어 경제적인 가격에 송이의 진한 향과 진미를 많은 사람이 즐기게 되었다며 말한다.

 

'착한 송이'는 '자연 송이'의 향과 식감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성 성분을 함유한 최고급 버섯이다. 일본 JCS 성분분석결과 주요 성분에는 오르니틴, 타우린, 글루타민, GABA, 안세린이 함유된 것으로 밝혀졌다.

 

착한 송이 버섯 100g 당 143.2mg이 함유된 오르니틴은 기초대사 향상과 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며, 타우린은 피로회복과 혈당치 저하 글루타민은 근육의 주요 구성 아미노산이며 장관 보호와 면역력 향상 기능, r-아미노낙산인 GABA는 뇌세포의 대사 기능 향상, 안세린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준다.

 

또한 착한 송이 버섯은 각종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몸에 좋은 베타글루칸이 다량 함유된 웰빙 식품이며 베타글루칸은 면역력을 높여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 일종의 항암물질이다.

 

천생산 착한송이버섯 알뜰형 500그램 팩 버섯의 영양분이 대거 몰려있는 줄기를 특성화 시켜 개발한 제품이다. 많이 먹으면 다이이트와 항암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김 대표에 따르면 버섯 줄기가 항암에 효과있다고 하며 이는 산림과학원에서 버섯의 갓보다 줄기에 베타-글루칸이라는 항암성분이 더 많이 함유되었다고 연구를 통해 밝힌 사실이 입증하고 있다. 또한 다이어트에 좋은 지방분해 아미노산인 '오르니틴' 성분도 다량함유된 것으로 분석됐다고 한다.

 

이런 이유로 김해진 대표는 버섯의 갓보다는 줄기부분을 중점적으로 특성화 시켜 재배하고 있다고 귀뜸을 줬다.

 

 

청정지역인 칠곡군 학하리에 제1농장과 구미시 금전동에 제2농장을 두고 있는 천생산 착한송이버섯은 현재 구미시 신평동 직판점과 포항시 죽도시장에 고급 버섯 전문 판매점을 두고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서도 판매되고 있다.

 

착한송이 버섯에 함유된 다양한 기능성 성분중에 하나인 레시틴은 혈압상승과 뇌질환의 주요원인인 혈관속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혈압상승를 미연에 방지하며 버섯가루와 생버섯으로 장복시 그 효과를 체험하게 된다고 한다. 또한 레티닌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기도해 놀라울 정도며 이쯤 되면 천생산 송이버섯은 단순한 먹거리가 아닌 약재라고 봐도 무방하다.

 

외에도 대장암 예방, 성장촉진, 설사와 구토 진정효과, 면역력 증강 등 만병통치효과는 물론이고 렌티오닌이라는 기능성 성분은 머리를 맑게함으로서 수험생들과 집중력을 요구하는 직장인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이처럼 탁월한 천생산 착한송이 버섯의 효능이 알려져 고급 버섯으로서 더욱 큰 인기를 누리고 있어 주문예약은 필수가 됐다.

 

물량을 맞추기 위해 야간작업이 비일비재한 것이 착한송이 버섯의 진가를 말하고 있다.

 

현재 착한 송이버섯은 최고급형 500그램에 25000원, 고급형 500그램 15000원, 실속형 500그램 11000원, 알뜰형 가격협의 등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스마트폰 앱을 통해 구매가능하다.

 

구입문의(신평직판장:054-462-4545.010-3804-0005)

 

 

 

경북인터넷뉴스 (gbinews9472@hanmail.net)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