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6-04 15:38

  • 뉴스룸 > 단체행사뉴스

2022 구미시 보육인 한마음 대회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으로 가득한 구미, 보육인과 함께

기사입력 2022-11-25 13:0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보육 발전 유공자 69명 표창, 열린 어린이82개소 지정 등 격려 시간 가져 -

구미시(시장 김장호)27일 호후 6시 구미시 복합스포츠센터에서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권인옥) 주관으로 보육 교직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구미시 보육인 한마음 대회를 개최하였다.

 



보육! 내일의 미래입니다.’를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보육으로 지친 어린이집 교직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하며 화합과 소통하는 자리를 3년 만에 가졌다

 



이날 행사는 끼와 열정을 담은 어린이집 보육교사 10명의 장기자랑을 시작으로, 보육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이바지한 보육교사 및 원장 69명에게 표창 수여, 보육 비전 퍼포먼스와 이어지는 축하공연을 통해 긍정의 에너지를 채우고 힐링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아이들이 안전하고 부모가 신뢰하는 개방과 참여의 지자체형 열린 어린이82개소에 지정서를 전달하였으며, 특히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사랑의 동전 모으기캠페인을 한 해 동안 전개하여 어린이집 원아들과 보육 교직원들이 모은 성금 800만 원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김장호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보육 교직원들이 더욱 편안하고 행복해야 아이들도 행복할 수 있으므로 보육 교직원의 안정적인 근무 여건 개선과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은 아이들 처지에서 최선의 보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바라며 구미시의회에서도 보육 현장의 목소리를 세심히 경청할 것이며 보육시설 개선과 보육교사 개선 등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구미시는 영유아 인구가 22천여 명, 어린이집이 345개소인 경북 도내 최다 도시로,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보육환경 조성과 양질의 보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보육 교직3,297명이 보육 현장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최진혁/기자 (gbinews947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